본문 바로가기

패션리뷰,후기

나이키 코르테즈 나일론 검흰, 울트라 검흰 비교 nike cortez nylon review 819720-011

나이키 코르테즈 나일론 검흰 리뷰 819720-011

nike cortez nylon review




봄이 드디어 완전하게 온거 같습니다~

4월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달입니다. 

물론 5월도 좋지만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은 그런 날씨는 4월인거 같아요!

아무튼 이제 봄이 시작되고 곧 여름이 오겠죠 S/S 시즌이 제대로 시작 되었습니다!


그럼 제일 먼저 우리가 해야 할건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겁니당~

날씨 좋은데 가만히 있을수 없죵!! 놀러 다녀야 합니다! 만사 제껴두고!! 곧 중간고사가 시작 된다 하더라도!!ㅋ

그리고 나서는 나들이 갈때 입을 옷 입니다! 봄 여름을 위한 옷을 사야 하죵~


저는 항상 일찍 준비 하는 편이라 옷은 어느정도 준비를 하였는데 신발이 고민 이더라고요.

맨날 이지 같은 좀 부담 스런 신발만 신을수도 없고...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요즘 대세인 코르테즈로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보는데 코르테즈가 여자들 사이에서는 어마어마한 인기 더라고요.

작년까지만 해도 제법 쉽게 매장에서 볼수 있었는데 흰검 컬러는 국내에선 완판 되었더라고요.

주위 지인들거 구해주느라 열심히 직구 하였네용ㅎㅎ

이젠 해외도 씨가 말랐습니다ㅠㅠ


제꺼도 하나 주문을 하였는데요.

저는 흰검은 잘 안어울려서 검흰으로 구매 하였습니다.

국내에는 가죽 제품만 있고 해외에서 나일론 제품 주문 하였습니다.

코르테즈는 나일론이 짱이죠!!ㅎㅎ


실제로 받아 보았을때 가죽 제품 보다 더 얄상하면서 나일론의 샤이니함이 절대 무난하지 않더라고요!

큰 기대 안하고 걍 편하게 막 신으려고 주문 한건데 너무 깔쌈해서 놀라웠습니다ㅎㅎ 완전 득템!!









나이키 러닝화 박스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보는 박스 입니다. 

최근 조던 아니면 아디다스만 구매를 하여서... 

나이키 한테 너무 소홀했군요ㅠㅠ










CORTEZ BASIC NYLON

black / white 컬러 입니다.

 metallic silver 는 쇠탭을 이야기 하는거 같습니다.

품번 819720-011


풋락커에서 주문 하였는데 이스트베이 딱지가 붙어 있군용.

어차피 다 같은 회사 입니당. 어디서 오건 어디서 주문하건 다 같죵.








캬... 정말 반갑습니다. 코르테즈ㅠㅠ 십몇년전 유행 하였을때 정말 사고 싶었는데ㅠㅠ

그때는 나이키 구하기도 힘들었고 멀티샾에선 엄청 비싸게 팔았었어요ㅠㅠ

요즘은 나이키 신발 사기 정말 좋습니다.










굉장히 얄상합니다! 이렇게 얄상한 운동화는 오랜만인거 같습니다. 나일론과 스웨이드의 조합이라 그런지 엄청 짱짱 합니다.

안늘어날거 같은 느낌 입니다. 제가 285 항상 여유롭게 신는 사이즈인데 딱 좋은 느낌 입니다.

정사이즈로 주문 하면 아마 끈을 넉넉히 풀어야 할듯 하네요... 그래도 정사이즈가 무리가 될거 같진 않은데

발볼이 혹시 크신분들은 업사이즈를 고려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나일론 느낌이 정말 좋죠?ㅎㅎ 나일론 코르테즈는 클래식하고 기본적인 디자인 이지만, 

요즘 신발들과는 차별된 느낌이 납니다. 이지랑 반스 조던만 신다가 

요즘은 이거만 신고 다녀요. 너무 이쁘고 편하기도 합니다!










뒷부분에 원래 스우시가 들어갔던거로 기억되는데... NIKE 레터링만 되어있습니다. 

뭐 저는 맘에 듭니당! 다 맘에 들어요ㅎㅎ









굉장히 OG 스런 텅 부분의 탭 입니다. 조던1과 거의 비슷하죠??

코르테즈는 72년도에 나왔고 조던은 84년인가 언제인가 나온거니깐

그 시절 나이키 디자인이 아직도 이어지도 있다는거죠.

대단하죠... 로고 하나 잘만들어 놓는게 정말 짱입니다.


우리나라 스포츠 브랜드들은 아직도 그런건 없죠...

사실 로고는 어느 스포츠 브랜드건 나이키를 못따라 오긴 합니다.

아디다스도 불꽃마크랑 삼선 트레이닝복을 유행 시킨 했지만... 유행에 따라 

안찾을때는 아예 안찾기도 하는게 아디다스 입니다.

아디다스는 칸예 한테 잘해줘야 합니다... 칸예가 아디다스에 대해 불평 안하는거 보니 잘해주긴 하나 봅니다ㅎㅎ









나일론 질감 입니다.

너무나 맘에 듭니다!! 국내에서는 매장에는 아마 없을거에요.

abc 마트에 비슷한게 있긴 한데 컬러 조합이 약간 다르고 우먼스라서 쉐잎이 다르고 앞코는 작습니다.


근데 한가지 작은 단점이 있다면, 나일론이 통품은 잘 안되나 봅니다ㅎㅎ 발에 약간 땀이 찹니다ㅎㅎ

신발 벗기 편해서 자주 벗고 있으면 됩니다만, 여친이 냄새 올라온다고 그랬습니다ㅎㅎ










접지력 괜찮은 코르테즈 아웃솔 바닥 입니다. 러닝화로 나온거라 쿠셔닝은 딱딱 합니다.

달리기 하기는 좋을거 같습니다ㅋ










정면에 쇠탭이 들어가 있습니다. 예전에 포스에 달려있던거 빼본적이 있는데 빼면 이상 하더라고요.

검흰에 들어가있어서 잘 어울리고 좋습니다. 빼기 귀찮으니까 걍 껴두시길ㅎㅎ









뒤부분은 흰검의 컬러조합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인거 같아요. 버스에 앉아 있으면 자꾸 보게 됩니다ㅎㅎ










NIKE 레터링이 비교적 작게 들어가 있는데요... 면적에 비해 너무 작은게 아닌가 생각하고 있었는데, 옆에 있던 우먼스를 보고는 비교 해보았더니만...









여친꺼 흰검 220 사이즈인데 그것보다도 레터링이 작아요ㅋㅋㅋㅋㅋㅋ

우먼스는 저렇게 꽉차게 간지나게 해놓고는... 맨스는 왜케 작죠ㅋㅋㅋ

물론 너무 크면 안되겠습니다. 그렇다고 안적어 놓으면 허전하고ㅎㅎ

디자이너가 고민좀 했을거 같은데요ㅎㅎ










집에 사다놓았던 코르테즈 울트라 검흰 이랑 비교 해보았습니다. 뒷모습은 울트라 제품이 좀더 이쁜거 같기도 하네용ㅎㅎ












이왕 꺼내본거 좀더 비교 해볼게요~












코르테즈 울트라 검흰과 비교해서 보면... 나일론 코르테즈가 개인적으로도 더 이쁘고 

주위 반응도 압도적으로 나일론 코르테즈가 좋습니다.

컬러감은 둘다 이쁩니다만, 나일론 코르테즈가 너무나 얄상하고 제질 느낌도 너무 좋아요.


하지만 기능적으로는 울트라 코르테즈가 짱입니다!! 엄청나게 가볍습니다. 슬리퍼 무게 정도밖에 안되는거 같습니다ㅎㅎ

운동하기엔 정말 좋은거 같아요! 헬스장에서 신으면 딱 좋은 디자인!


저는 둘다 추천 드립니다만, 디자인만 놓고 봤을때는 나일론 코르테즈가 압승인거 같습니다.ㅎㅎ





실착 사진 입니다~ 구입 하자마자 맨날 신는거 같네요ㅎㅎ